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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조금 전에 안사연 회장이 일기도 그렇게 어렵게 쓰냐고 했는데 사실 일기는 안써요.
어릴 때고 그렇고 앞으로도 쓸 생각은 없습니다. 오늘은 방금 안사연 회장이 말한 것처럼 1장이
이미 발표된 글인데다가 지난번에 안사연에서 자본 100주년 기념 강연회를 주최할 때 고대에서
정치적, 경제적 갈등을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구견서 2003). 다문화주의는 그것의 성격과 특징에 따라 다양하게 유형 지을 수 있다. 성향에 따라 보수주의적 다문화주의, 자유주의적 다문화주의, 좌파 자유주의적 다문화주의, 비판적 다문화주의로 구분하기도 하고, 유형에 따라서 자유주의적 다
1521년 에르난 꼬르떼스에 의해 점령되었다. 스페인인들에게 아메리카의 발견은 스페인 내부에서 이룩해낸 정치, 종교적 통일의 연장으로 정당화되었고 국토 재정복의 일환으로 이해되었다.
에르난 꼬르떼스는 과거 아즈텍 왕국이 지배하였던 일대의 지역을 신스페인(Nueva Espaa)이라고 이름 붙였다.
※고전학파의 가설※
고전학파 거시경제이론이 유효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의 가설이 전제되어야 한다.
첫째, Say의 시장법칙으로서 총수용는 총공급과 항상 일치한다는 것이다.
즉 모든 생산과정에서 생상요소에 대해 지불된 소득은 재화와 용역의 구입에 모두 지출된다.
둘째, 모
자유주의자들은 국가들이 권력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점차 감소하고, 상대방국가를 서로서로 적이 아닌 그들 국민의 좀 더 큰 안락(comfort)과 복지를 확보하는데 필요한 파트너로 바라봄.
다섯째, 경제 및 기술력(economic and technological forces)이 권력(power)의 형태로서 국가 간의 정치적 상호의존을 가져
1960년대에 서구에서는 그러한 주제와 관련하여 엄청난 결과물을 쏟아냈다. 이른바 선진국은 근대화의 발전 모델이 되었고 후진국은 그것을 추종하기에 바빴다. 서구의 이론가들도 그러한 모델에 심취하였고, 여러 가지 이론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근대화”와 “서구화”는 서로 호환되는
사회의 공동이익에 맞게 사람들의 활동을 통일적으로 조직하고 지휘하는 포괄적인 정치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국가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서 그들의 생활과 활동을 조직·지도·규제하는 강제력을 가진 사회조직이다. 이러한 국가개념에 따르면 그 기능은 사회조직의 구성과 개편, 사람들의
① 철학적 규범적 연구 방법
이 방법은 정치의 본질이나 현상을 형이상학적, 철학적 관점에서 규명하고 설명하려는 것이다. 또한 이 연구 방법은 정치와 관련되어 현재 존재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보다 있어야 될 것, 그러한 당위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과 수단을 강구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 방법에
1. 생활지도의 잘못된 개념
1) 문제학생의 지도
이러한 관점은 잘못된 교육관으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생활지도의 대상을 극히 제한된 소수의 학생으로 보게 된다.
2) 훈육적 지도
훈육이란 학생들이 잘못하였을 때 벌을 주거나 학교의 규율을 지키도록 훈련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러한 관점은 단
1972-1979년 사이 체력장 실시 도중 사망한 학생 수는 모두 6명인데 비해, 기준이 낮아졌던 1980-1985년 사이엔 오히려 11명으로 증가했던 것이다. 이는 체력장 기준의 완화가 학생들의 운동 기피를 더욱 저장한 결과이며, 평가의 무의미화, 사망 등 안전사고를 체력장 폐지의 계기로 삼았던 정부의 정책이 오